후기

갤럭시 스마트 태그 (SmartTag) - 위치추적

2021. 3. 18.
728x90

안녕하세요 

최근 자전거를 엉뚱한곳에 세워두고 찾느라 애먹은적이 있어서

GPS 위치추적기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미 나와있더라구요

 

게다가 갤럭시21 사은품으로 스마트 태그를 나눠줘서인지

중고마켓에서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수 있구말이죠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 태그(EI-T5300BBEGKR)의 정가 28,800원인데

인터넷이나 쿠팡에서는 25000원정도 하는거 같아요

하지만 갤럭시의 사은품으로 필요없으신 분들이 거래 내놓은건

12000~15000원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어서

저도 12000원에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EI-T5300

COUPANG

www.coupang.com

크기는 생각보다 아주 작았어요..

가로세로 3cm 정도이고 신용카드 크기와 비교해보면 

작다는게 보이시지요?

설명서엔 갤럭시 태그와 모바일 기기 연결하려면

가운데 버튼 누르라는 내용뿐으로 아주 심플했어요

이거 어떻게 사용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갤럭시 태그 스마트폰에 등록하기

가운데 버튼(Galaxy SmartTag)을 누르면 

새 디바이스를 SmartThings에서 찾고 "지금추가"를 눌러주세요

위치정보와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진행합니다.

 

동의를 클릭하고나면

스마트 태그에서 "삐리릭" 소리가 나고 시작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어디에 사용하는지(아무데서나) 확인을 누르면 연결중으로 나타나요

도중에 SmartTag 가운데 버튼을 누르라는 안내가 나오며

확인하고나면 거의 끝나간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스마트 태그의 디바이스 이름을 등록하고나면

SmartThings Find와 함께 사용안내가 나옵니다.

 

스마트태그가 주변에 있으면 소리를 울려서 위치를 찾을수 있데요

반대로 스마트태그는 있는데

핸드폰이 어딨지 하는 경우도 찾을수 있어요..

저는 스마트 태그 업데이트 안내가 나와서 진행해주었습니다.

이후 등록은 모두 완료되었으며

스마트 태그로 Smart Things에 등록된 삼성전자 제품은

ON / OFF도 가능했어요.

저는 공기청정기와 TV를 기존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 태그 자동화 버튼으로 1번 누름 (켜짐)

길게 1번 누름(꺼짐) 설정하니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휴대전화 찾을때엔 짧게 2번을 누르면 전화의 알람이 발생합니다.

 

 

처음엔 자전거에 달아두려고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위치도 정확하고 자전거보다 아이가 더 중요할꺼 같아서

아이 가방에 달아주었네요..ㅎㅎ

보니까 반려견 목줄에 달아줘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EI-T5300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스마트태그

#SmartTag

#위치추적기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