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동차 정기검사 수원자동차 검사소

2020. 6. 8.
728x90

오늘은 5월말 진행한 자동차 정기검사 진행후기입니다.

벌써 자동차 구매한지 10년차에 접어들었구요..

신차일때 첫 검사는 4년.. 그리고 매 2년마다 진행하니 벌써 4번째이네요..

4번 모두 저는 수원 자동차 검사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회사에서 가깝기도 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영 소속이라 신뢰감이 있기때문입니다.

전에는 예약하고가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이었죠~

하지만 올해부터는 전면예약제이기때문에 예약하지 않으면 불가하니 점검하실분은 반드시 예약해주세요

 

2020/04/16 - [정보] -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예약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예약

며칠전 아래와 같은 카톡 안내와 메일을 받았습니다. 벌써 자동차 정기검사를 한지 2년이 도래하였나봐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림톡] 더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림톡] [한국교통안전공단-자��

imhere98.tistory.com

 

 

 

총 3개의 라인이 있으며, 예약하면 1번 라인으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제가 갔을땐 대기차량이 2대 있었는데 (제 라인에만)

차안에서 5~10분정도? 그리고 검사시간은 10~15분정도였습니다.

 

첫번째 검사는 후면 브레이크 등 검사를 위해 브레이크 제동 수행을 하고 차에서 내리면 되어요

 

차량을 인계하고 아래의 파란선을 따라가면 대기실로 갈수 있습니다.

 

 

 

 

누구 물어볼 필요 없이 안내가 잘되어있어요..

 

검사를 마치고 대기중이네요

 

검사가 완료되고나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 기능종합진단서를 받게됩니다.

항목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이상이 있으면 재점검을 받아야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안개등이 하나 나가서 교체 권고를 받았네요.. 안개등 나간줄도 몰랐었는데...ㅎㅎ

 

2020/04/17 - [정보] - 자동차 검사 수수료 및 감면

 

자동차 검사 수수료 및 감면

자동차 검사는 정기/종합 검사 그리고 차량 배기량 cc (경형, 소형, 중형, 대형)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승용차는 10인 이하를 운송하는 차량으로 제작된 자동차이며, 11인 이상은 승합차�

imhere98.tistory.com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