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민방위 훈련 통지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 집에서 모바일도 가능

2020. 5. 22.
728x90

 

봄바람 지나갈때쯤이면 민방위 안내를 받았는데

올해도 9년차 통보가 왔네요~

 

내년이면 이제 이런 편지를 받을수도 없다하니 집합교육받고 사이버 교육 볼때가 젊고 좋은거 같아요..

이번 안내도 온라인으로 7월 17일까지 24시간 운영하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내

 

네이버에서 민방위사이버 교육 으로 검색 또는 아래 링크 접속하면 연결됩니다.

https://www.cmes.or.kr/

 

벌집 모양에서 거주지의 광역시도, 시군구, 행정구역을 선택하여 클릭 합니다.

 

저는 용인시 기흥구에 거주하고 있어서 선택해서 들어오면

교육기간 안내와 이름 생년월일 입력후 개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교육을 수강하기위해서는 붉은색 사이버 교육을

그리고 완강후에는 이수증 확인 파란 점선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모두 완강해서 교육완료로 나오지만,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교육목록에서 클릭하여 수강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2배속, 3배속 이런 기능은 없구요 정속으로, 스크롤 조절이 불가합니다.

교육듣지 않고 바로 완료 눌러서 수강 완료 처리를 막기 위해서 이겠죠?

 

모든 강의를 다 수강하셨다면, 평가를 진행하게되구요

70점이상이어야만, 교육 인정을 받을수 있으며, 문제 유포는 민형사상 처벌 대상이 된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마지막엔 결과도 나오며, 틀린 문제의 정답도 알려주어요

전 100점을 생각했는데... 90점.. 두문제나 틀렸네요..

민형사상 처벌을 피하기 위해 문제는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설문을 마치고나면 아래와 같이 수료증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참가증

 

 

민방위 교육을 받으신분이 똑같은걸 수강할일은 없겠지만 

민방위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아래 유튜브에도 한국공교육원에서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F1vGBkFyh4F_Vlgb_ZdB1fCLdzH4DBL0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