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여행 USIM, eSIM 결국 SKT 해외로밍 T로밍

2023. 3. 16.
728x90

이번에 로마 여행을 준비하며

현지 유심(USIM)을 알아보다보니 유심을 갈아끼우지 않는

이심(eSIM)이란게 있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하고.. 내 번호 유지하며 eSIM을 이용하는 세상이구나 했는데..

eSIM은 아이폰과 갤럭시 일부모델(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 스마트폰)만 허용되더라구요

갤럭시노트10을 사용하는 저로서는 해당이 안되는 얘기..

 

eSIM이란..

 USIM카드로 통칭되는 SIM카드는 이동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

요한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IC 카드입니다.

일반적인 물리 USIM카드(Mini SIM, Micro SIM, Nano SIM등)와 달리 

eSIM(embedded SIM)은 기기 내부에 내장된 디지털 SIM 입니다.

물리 USIM카드                                                                                                     eSIM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서비스의 갤럭시 스마트폰
eSIM기능 및 사용방법을 확인해주세요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1071978

 

그렇게 해서 다시 유심을 찾아보다가 짧은기간 가는데 유심을 바꾸면
인터넷 사용을 위해 한국의 문자나 번호 사용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SKT T로밍과 가격을 비교해보았어요
큰 차이가 안나면 그냥 번거롭게 유심보다야
해외로밍 T로밍이 낫지 않겠나 싶었죠



그런데!
T로미잉 처음이라면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2022년 12월 1일(목)~2023년 5월 31일(수)

이제껏 T해외로밍은 하지 않은거 같아서 로그인후 확인해봤더니

저는 로밍 첫 이용 50% 할인을 받을수 있다고하네요..ㅎ

기준은 최근 60개월 동안 로밍요금제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만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안내되어있습니다.

 

가입할수 있는 요금제로는 baro 요금제와 baro YT 요금제가 있구요

기간과 데이터에 3가지 타입이 있어요

동일한 기간과 금액인데 baro 와 baro YT에는 데이터 차이가 있는데

YT는 만 18세~29세 사이의 YT고객에게 1GB 추가 데이터가 제공되네요

전... 만 29세를 훌쩍 넘어버렸기때문에 baro를 선택합니다.

바로의 경우에도 7일, 30일을 선택가능하며

저는 5일간의 해외 여행이기에 3G 상품을 선택하였습니다.

7일동안 29000원으로 유심 구매비용보다는 비쌌지만..

첫 로밍 이용할인 적용하면 14500원으로 유심보다 저렴하고

한국 번호를 이용할수 있고, 문자도 받을수 있어서

baro 3GB 요금제를 사용하려구요!

해외로밍 baro (바로요금제)를 선택하려하니

요금제의 시작 옵션도 선택하게 되어있네요

저는 이번만 이용할꺼라 수동개시형으로 진행하려구요..

 

수동 개시형 - 출국할 때마다 이번 여행에 필요한 데이터 용량을 선택한 뒤 데이터를 사용. 

                      선택하지 않으면 데이터를 사용하실 수 없으며, 요금도 미청구
자동 개시형 - 출국하면 이전 여행에서 선택했던 데이터 용량이 자동 적용되어, 바로 데이터를 사용

그리고 baro 요금제의 경우 기간내에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가능하다고합니다.

 

사용 신청일자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찾아보니..

출국 후 데이터 로밍 이용 시작 시각부터 요금제가 시작되며
선택하신 데이터 용량에 따라 시작 이후 7일 또는 30일 동안 이용하는 상품이라고 하네요

 

신청을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상품 안내와 첫로밍 할인 안내 문자를 받을수 있어요

 

#해외여행현지유심

#해외여행로밍

#T로밍

#BARO

#유심이심

#USIM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