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말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서
개인형 IRP 계좌를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해두었습니다.
통장에 잔고가 없을수도 있어서 마이너스 통장에 자동이체를 걸어두었죠
그런데 몇차례 아래와 같이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자동이체 미처리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처음엔 그려려니 하다가 문의해보니
자동이체 계좌의 출금한도가 예금한도내로 설정되어서
마이너스 계좌일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오늘은 국미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시는 분이
자동이체 미처리 안내 받을시 출금 가능 금액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께요
KB국민은행 로그인후 상단 메뉴에서 퇴직연금으로 이동합니다.
퇴직연금 → 개인고객 → 입금/자동이체/해지 → 자동이체 등록/변경
퇴직연금 등록된 계좌 번호가 조회되며
조회를 누르면 해당 계좌에 대한 정보가 표기됩니다.
여기서 출금한도가 "예금범위내"로 지정시
아무리 마이너스통장이라하더라도 인출이 되지 않는거지요
DC/기업형IRP/개인형IRP(적립겸용) 퇴직연금계좌의 자동이체를 조회/등록/변경/해제 안내
퇴직연금 가입자부담금(DC/기업형IRP/개인형IRP(적립겸용))의
연간 납입한도는 전 금융기관 연금저축(보험,신탁,펀드 포함)과 합산하여 1,800만원이고,
입금한 부담금 중 700만원 한도(연금저축계좌 4백만원 포함, 퇴직연금계좌 3백만원 별도 한도)로 세액공제 가능합니다.
연간 납입한도가 초과 입금되는 경우 자동이체 처리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등록 관련용어
- 출금한도
예금 범위 내 : 예금잔액 이내에서만 이체
자동대출 범위 내 : 통장자동대출 약정이 체결된 경우
대출금액에 포함하여 이체(대출한도 내)
- 이체금액 : 연간 납입한도 내 이체 가능
- 가입자부담금입금한도 : 고객님이 신규 또는 가입자부담금연간한도에서 정한 금액
유의사항
- 최초 이체년월일이 당일인 경우 등록 불가하고
이체년월일이 휴일인 경우 이후 최초 도래하는 영업일에 이체되며
이체일이없는 달은 해당월의 마지막 영업일에 이체됩니다.
- 퇴직연금계좌에 입금된 자동이체 금액은 입금 취소 및 정정 불가
- 당일이 이체일인 경우 18:00시 이후 변경,
해제 된 계좌는 차기 이체년월일부터 적용됩니다.
- 잔액부족 등의 사유로 자동이체 미처리된 경우에는
자동이체일 이후 10영업일(자동이체일은 포함하지 않음)이내에
미처리 사유 해제시 자동이체 재처리됩니다.
출금한도를 예금범위내 → 자동대출범위내로 선택후 변경을 눌러주면
공인인증서 인증후 완료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국민은행퇴직연금자동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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