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파크 에러코드 82 의미, 엔진오일교환 동탄 쉐보레서비스센터

2020. 11. 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내가 운전하는 스파크에서

에러코드 82가 발생하여 조치 내용을 살펴보려고합니다.

 

스파크 코드 82

 

주행하다가 갑자기 CODE 82가 발생하였다면?

당장 주행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정비소를 방문하여 엔진오일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합니다.

주로 발생하는 코드 몇가지를 살펴볼께요

 

코드82 - 엔진오일 교환필요

코드84 - 엔진출력 저하

코드89 - 차량정비 필요

코드128 - 후드 열림

코드145 - 와셔액 부족 보충필요

코드174 - 배터리 전압 낮음

 

엔진오일 교환 겸 정밀진단을 위해서

무상이용 쿠폰을 출력하여 동탄쉐보레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하였습니다.

아래의 쿠폰은 쉐보레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제 포인트 제도가 없어서져서 내년부터는 없어질 서비스라 아쉽네요

 

동탄 쉐보레 서비스센터는 언제가도 친절해서 좋아요..

오전에 방문하여 대기 차량이 별로 없어서 빨리 처리되었습니다.

실내엔 다양한 편의시설(커피, 차, 충전기, 차량 잡지 등등) 깨끗하게 준비되어있구요~

주요 정비별 공임과 표준 정비시간도 나와있네요...

공임은... 표기되어있지 않고 정비 시간만 나와있는데.. 

승용 경차 기준 엔진오일은 0.7시간으로 보이네요

 

차량이 입고되고 정비사분께서 꼼꼼히 정비하시고 

리프트로 올려서 기존 엔진오일을 빼내고 새 엔진오일로 교체 완료합니다.

 

따라서 시동을 켰을때 아래와 같이 스파크 코드82가 발생한다면?

엔진오일 교체의 안내이므로 큰 걱정마시고 정비소 방문하시면 됩니다.

스파크 코드82

 

스파크 기준 엔진오일 교체시 공임 포함하여 50,028원이 발생하였습니다.

정밀 차량 점검시에도 범퍼의 생활기스와 소모품 교체주기 점검 안내와 함께 모두 양호 판정을 받았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비용

 

차량 안전 점검표

 

아내는 주행거리가 1년에 2천~4천km로 많이 타지는 않지만,

점검 내역을 살펴보면 1년마다 엔진오일 교환을 진행하였네요

근데 이번엔 11개월밖에 안되었고 주행거리도 2천 정도인데 코드82가 발생하여서 

정비소 방문하여 점검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