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완료 신용카드 자녀포함

2020. 4. 10.
728x90

어제(04/09) 15시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오픈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폭주로 인하여 접속 지연 및 접속 불가..ㅠ

미리 시스템증설해주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어제 자정에 시도했어도 휴대폰 인증 창에서 Service Unavailable만 나와서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 시도해보았습니다.

 

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선착순이 아니니 천천히 하셔도 되어요..

그래도 모를일이라 빨리 하고 싶은 마음?ㅎㅎ

저는 신용카드로 예정이며, 자녀도 함께 등록하였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용인시 재난기본소득은 지난 포스팅을 찹고해주세요

2020/04/08 - [활동] - 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

2020/04/08 - [활동] -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우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basicincome.gg.go.kr

 

 

 

오른쪽 온라인 신청 부분을 클릭합니다.

선불카드 및 방문 신청은 4월 20일부터이니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사항이 나오면 모두 필수 이므로 전체 선택후 넘어갑니다.

 

신청절차에 대한 안내와 본인이 거주하는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 및 카드사를 선택하는 부분이예요

저는 용인에 거주하고 있고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10만원도 추가되네요

 

 

어제밤 문제가되었던 부분이예요..

ARS 인증부분이 어제는 Service Unavailable 이었는데 아침에는 잘 되네요

핸드폰 번호를 넣고 인증을 해줍니다.

 

 

그럼 전화가 오고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주면 되어요

 

신청한 본인 정보 확인과 관할 주민센터 및 세대주 확인입니다.

관할주민센터를 모르시는 분은 찾기 버튼으로 조회가 가능하구요

 

 

위 화면에서 조회를 누르면 이어서 세대주 및 세대원이 조회됩니다.

저는 미취학 자녀가 있어서 표기되구요. 함께 신청하였습니다.

본인만 선택시 20만원 (경기도 10만원 + 용인시 10만원)

자녀 선택하니 40만원으로 지급신청금액이 변경되었습니다.

 

어제밤 전화인증부분에서 막혀 진행하지 못했던걸

아침에 하니 10분도 안되어서 끝나네요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