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미성년자 자녀 해외 주식 6월 수익율 (보잉, 델타, 디즈니, 스벅)

2020. 6. 30.
728x90

지난 4월 초 아이 이름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아이가 관심있어하는 주식을 매입하였습니다.

매달 1주씩 적금하는 형식으로 매입하고 수익율을 공유하려했는데

두달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그 사이 V자 반등으로 한참 오르다가 지난주부터 다시 하락세 접어들며

어제 추가매입하려하니 살짝 반등하더라구요..

오늘은 현재 아이 계좌의 주식과 수익율을 살펴보려고합니다.

 

반등했다가 떨여져서 수익율이 얼마나할까 했는데.. 31%!!

제가 운영하는것보다 몇배네요... 맘졸이며 주식 사고팔 필요가 없나봐요..

아이 계좌는 두달간 잊고 있었는데... 젤 좋은 수익입니다.ㅎㅎ

물론 투자금이 작아서 손익이 크진 않아요~

 

 

종목별로 올해 1월부터 추이를 살펴볼께요~

제가 매입한 시기는 4월 초이므로 4개 종목은 아직 반등축에도 들지 못하지만 수익율은 나쁘지 않네요..ㅎ

[보잉 BA]

[델타 에어라인스 DAL]

[월트 디즈니 DIS]

[스타벅스 SBUX]

 

미성년자의 증여세 신고를 많이 찾아보고, 홈텍스 문의도하였지만

여전히 아리송한 부분이 많아서 자료를 모으는 중입니다.

5월엔 종합소득세 신고로 세무서 정신없고..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하여 문의하기도 서로 불편할꺼 같아 망설이고 있네요

정리가되고 신고하게되면 내용도 포스팅할께요~

 

어린이 계좌개설 및 매수는 지난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04/02 - [활동] - 해외 주식 어린이 계좌 개설하기 자녀 명의

 

해외 주식 어린이 계좌 개설하기 자녀 명의

코로나 19로 인하여 국내증시도 많이 떨어졌지만, 미국증시도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경기 불황에 달러가 안전자산으로 몰려서 오려나 싶었는데 트럼프의 헬리콥터 머니로 인하여 한풀 꺽이며 ��

imhere98.tistory.com

2020/04/03 - [활동] - 미성년자 자녀 해외 주식 매입 (보잉, 델타항공)

 

미성년자 자녀 해외 주식 매입 (보잉, 델타항공)

딸아이가 어른이 되었을때 코로나19 사태를 설명하고 당시의 금융시장이 얼마나 흔들렸는지를 알려주고자 해외 주식계좌를 개설/매입하였습니다. 미성년자 자녀 해외 주식계좌 개설은 아래 링�

imhere98.tistory.com

 

LIST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