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해외 주식 어린이 계좌 개설하기 자녀 명의

2020. 4. 2.
728x90

코로나 19로 인하여 국내증시도 많이 떨어졌지만, 미국증시도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경기 불황에 달러가 안전자산으로 몰려서 오려나 싶었는데 트럼프의 헬리콥터 머니로 인하여

한풀 꺽이며 주춤주춤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딸아이가 성인이 되었을때.. 앞으로 15년 뒤를 생각하며

15년 전엔 코로나라는 재난사태가 있었고 그때 경기가 안좋아서 주가가 많이 떨어진걸 

설명해주기 위해 딸아이가 관심 갖고 좋아하는 미국 주식 종목을 사주려고합니다.

 

해외주식은 최근 저도 계좌 개설하여 몇주 매입하며 이런저런 어려움이 있었는데

어린이라고 다른점은 비대면이 안되는거 빼고는 동일한 형태입니다.

 

요즘은 증권계좌 개설할때 증권사/은행사 안가도 되는거 아시죠?ㅎㅎ

물론 가서도 가능하지만,, 비대면이 수수료 혜택등이 있다보니 유리한거 같아요

하지만, 미성년자는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반드시 방문해야합니다.

 

저는 키움증권 계좌개설, 국민은행 연동으로 하였습니다.

 

우선 국민은행에 자녀명의의 통장이 개설되어있어야해요..

그리고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위해서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자녀 명의 국민은행 통장

2) 자녀 기본증명서 상세

3) 자녀 가족관계증명서

4) 자녀 도장

5) 부모 신분증

*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에서 수수료 없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http://efamily.scourt.go.kr

   모든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어야해요!!

   (전 지난 서류 재활용한다며 12월 출력된걸 가지고 갔다가 다시 출력해서 오늘 방문하였습니다.)

 

 

국민은행에서 개설되는 키움증권은 국내증권/해외증권이 분리되어있으며

은행 내방하셔서 아래의 서류를 2개 작성해야합니다. (해외만 작성한다면 한번이면 됨)

 

 

그러면 아래와 같이 증권제휴카드를 받게되며 증권계좌가 카드에 기재되어있습니다.

물론 계좌개설대행 신청서에도 기재되어있어요

저는 국내/해외 계좌 개설하여 카드가 동일해서 헷갈릴수 있어서 국내 계좌에는 KOR이라고 표기했어요

 

 

 

이제 증권계좌 받은 내용을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 없이 개설할때엔 좌측의 계좌미보유 고객이지만,

저는 은행에서 계좌를 생성하였기때문에 계좌 보유 고객으로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증권계좌번호는 (4자리) - (4자리) 인데.. 카드에는 10자리가 적혀있어요..

앞에서 순차적으로 8자리만 입력하면 되네요.. 왜 헷갈리게 이렇게 10자리를 카드에 적어두었을까요..?

 

 

계좌 개설을 하고나서는 공인인증서도 발급해줍니다.

그리고 영웅문Global 앱으로 로그인 하면 끝!!

로그인시 국내/국외 모두 인증되어서 한번에 정보를 불러오고 정보 동의하면 되어요..

 

제가 오늘밤 딸아이에게 금융공부해주려는 주식은 아래 항목이예요

스타벅스 - 엄마따라 종종 가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는 아직 못사주지만, 주식이라도 사줄께..

델타항공 - 뱅기를 좋아하고 어른이 되면 조종사를 하고 싶어해서 미국의 대표 항공사

보잉 - 조종사도 하고 싶지만 정비사도 하고 싶어하기에 항공기 생산의 일등인 보잉

디즈니 - 어린이하면 떠오르는 디즈니를 뺄수가 없네요..

 

오늘 위 4개 주식 한주씩만 사보려구요.. 한주씩만해도 40만원 정도 나오겠네요...

 

LIST

댓글

추천 글